NEWS - 그린케어 소식

제목 등록일 조회수
[소식] 그린케어, 노인장기요양기관 평가결과 최우수기관 선정의 영예를 안아 2011.05.31 6,379

그린케어, 국민건강보험공단 실시「제 1회 노인장기요양기관 평가대회」최우수기관 선정

 

 

토탈 실버케어 서비스 기업 그린케어(www.green-care.co.kr)는 지난 5월 27일 국민건강보험공단(장관 진수희)이 실시한
「제 1회 노인장기요양기관 평가대회」에서 전국 최우수 기관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는 노인장기요양보험제도 시행 3년차인 올해, 재가급여 장기요양기관 대상으로는 처음으로 개최된 평가대회이며,
전국 총 5,794곳의 장기요양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하였다.

 

평가 점수는 최고 100점에서 최저 15.0점으로 기관 간 질적 수준 차이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등급별로는 A등급 579곳(10%), B등급 1160곳(20%), C등급 2318곳(40%), D등급 1158곳(20%), E등급 579곳(10%)이다.

  

 

특히, 전국 최대 규모의 직영 시스템으로 운영되고 있는 그린케어에서는 강남, 광진, 대전중구, 천안, 태안센터가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으며, 관악, 부산진구, 성남분당, 수원, 용인수지센터도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그린케어만의 차별화된 복지서비스 경쟁력을 증명하였다.

 

최우수기관에게는 ‘최우수기관 마크’를 부착할 수 있게 하여 국민의 장기요양기관 선택을 돕게 한다고 복지부는 설명했다. 또 상위 30%(1739곳) 기관의 명단은 대외에 공표되며 복지부 홈페이지 등에 상시 게재된다.

[복지부 홈페이지에서 뉴스 보기] [최우수·우수기관 전체 리스트 보기]

 

최우수 기관 선정의 소식이 전해진 당일, 그린케어 현재진 부사장은 "그린케어가 전국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된 것은 모든 직원이 한마음 한뜻으로 최고의 복지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신념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라며 "앞으로도 대한민국의 품위 있고 행복한 노후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복지부 관계자는 이번 평가대회가 평가제도 개선방안을 도출하고 평가 우수기관 명단 공표 등으로 평가의 공신력을 한 단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하며, 올해 7∼12월에 실시되는 시설급여 장기요양기관 평가부터는 전체 요양기관으로 평가를 확대하고 평가결과 공개범위를 더 늘여나갈 계획이며, 낙상·감염 예방 등 이용자 안전관리 강화와 기관간 질적 수준 차이 해소 등 장기요양 서비스의 수준 향상을 위해 다각적 노력을 기울일 방침이라고 밝혔다.

 

 

[그린케어 회사소개]
‘과학적 시스템과 축적된 노하우의 Total 실버케어 서비스를 통해서 대한민국의 품위있고 행복한 노후를 만들어 나간다’는 비젼 아래 운영되고 있는 요양 서비스 기업으로, 2006년부터 노인장기요양서비스 시범사업자로 방문요양 서비스, 복지용구판매 및 대여 사업, 그리고 장래서비스 사업을 성공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요양 서비스 선도 기업이다. 현재까지 5,000여 분의 어르신을 모셔온 검증된 실적을 가지고 있으며, 500여 명의 선진 실버케어 전문가와 GTS시스템과 요양보호사 교육원 등 No.1 고객만족을 위한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지난 2008년 7월 글로벌 인터넷 그룹 네오위즈의 자회사로 편입했다.

  • 목록